중앙도민회 회장인사말

" 후계세대 육성 자유 민주주의 통일 대비하자"

 


황해도 중앙도민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300만 황해도민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황해도 중앙도민회 회장 김한극입니다.

 

친애하는 300만 황해도민 여러분!

우리나라의 근대사는 고난과  역경으로 점철 됐으나 우리는 그 모든것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영광의역사를 창조한 시대이기도 합니다.


일제의 침탈에서 광복을 찾았으나 나라는 남북으로 두동강 났고 더구나 1950년 6.25 남침전쟁으로 국토는 폐허로 변했으며 국민들은 극도로 피폐한 삶을 살아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이 모든 역경을 극복하고 세계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우뚝 섰습니다. 

이 중심에는 누가 뭐라고 해도 석전경우(石田耕牛)정신의 황해도민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나라를 세우고 지키고 지금의 번영이 있기까지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이제 우리는 질곡에서 신음하는 북녘동포를 구출하고 자유 민주주의 통일의 길을 여는데 남은 열정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2, 3, 4세대들을 발굴. 육성함은 물론 아직도 전국에 흩어져 있는 우리 황해도민들을 규합하고 참여를 적극 독려해 통일대업의 기치아래 하나로 뭉쳐 자유 민주주의의 통일을 대비해야 합니다.


아울러 여러분이 방문한 우리 황해도 중앙도민회 홈페이지는 도민 여러분의 말씀을 들을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또한 향토사업의 어려움과 흐뭇한 일들을 도민 여러분께 진솔하게 알려드리는 "소통의 장" 이기도 합니다.

황해도민 여러분의 격려와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황해도 중앙도민회 회장 김한극